◆ 소소한 일상들/구름이맘 일상

[물왕저수지] 시흥시 목감동, 뷰가 좋은 애견 카페 :: 메종드로이

구름이맘♥ 2022. 6. 15. 15:39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이맘 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물왕저수지 근처에 새로 오픈한 애견 카페, '메종드로이'에 반려견 구름이와 다녀왔습니다. 저수지 근처에 있어서 카페 뷰가 좋고 새로 생겨서 내부가 깔끔해 앞으로 자주 방문할 것 같아요!


 

  • 주소 : 경기도 시흥시 목감전원로 32, 레이크문 3층
  • 영업시간 : 매일 10시~21시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주차 (주차 쿠폰 발행)
  • 20kg 이하 강아지 입장 가능
  • 13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시 입장 가능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뷰 좋은 애견 카페 "메종드로이" 방문 후기

반응형

'메종드로이' 위치와 주차

시흥 애견카페, '메종드로이'는 목감레이크푸르지오아파트 바로 맞은편에 있는 레이크문 건물 3층에 있습니다.

 

주차는 '시흥시 산현동 505' 위치에 있는 '목감5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유료 주차장이지만 '메종드로이' 방문 시에는 카페에서 주차 쿠폰을 발행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애견 카페 이용 안내

'메종드로이'에 방문하기 전에 이용 안내를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카페는 20kg 이하의 강아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강아지를 동반하지 않아도 카페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성화를 안 했거나 마킹을 하는 강아지는 매너 벨트 필수 착용이며, 매너 벨트는 지참하거나 카페에서 천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상주견을 포함한 모든 강아지에게 간식 급여 시 견주의 허락 없이 주면 안 되고, 배변은 견주가 직접 치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13세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강아지 동반하지 않을 시 13세 이하 어린이는 입장 불가입니다.

 

카페 내부 시설과 메뉴

메종드로이
메종드로이 애견 카페

 

메종드로이 애견 카페 내부는 넓고 쾌적했어요. 신상 카페라서 그런지 애견 카페인데도 불구하고 시설이 깨끗했고, 매장 한쪽 면이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물왕저수지가 내려다보이는 뷰가 정말 멋졌습니다.

 

내부에는 카페 외에도 애견 미용과 애견 셀프 목욕까지 가능한 곳이었어요. 집에서 목욕시키기 어려운 큰 강아지는 여기서 하면 좀 더 편하게 목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장에는 상주견, 사모예드 '로이'가 있었는데 엄청 활발하고 사교성이 좋았어요. 오는 손님마다 반갑다고 꼬리 흔들고 아는 척하고, 사모예드라 사이즈가 크지만 엄청 순하고 귀여웠습니다!

 

시흥 애견카페근처 애견카페
메종드로이 내부
시흥 물왕저수지
메종드로이 내부

 

카페는 뷰가 좋기 때문에 창문을 따라서 테이블이 놓여있고, 중앙에는 강아지들이 뛰어놀 수 있게 미끄럼 방지 매트와 안전문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크게 3가지 종류였는데 일반 좌석, 캠핑존, 좌식 테이블존 이렇게 있었어요. 매너 벨트는 중성화를 하지 않았거나 마킹을 하는 친구들만 착용하면 되지만 캠핑존에는 무조건 필수 착용을 해야지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왕저수지 카페
메종드로이 애견 용품

 

그리고 카운터 옆에는 애견 용품도 따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사료, 간식, 장난감, 샴푸 등이 있네요. 주문은 카운터에서 하면 되고, 강아지는 10kg 이하는 5천 원, 10~20kg는 7천 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메뉴판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로이슈페너, 인절미너트크림라떼 등 시그니처 메뉴와 커피 음료, Non-coffee 음료, 프라페, 스무디, 에이드 등 종류가 정말 많았고 크로플, 조각 케이크 등 디저트와 볶음밥, 핫도그, 샌드위치, 셀프 라면 등 식사류도 있었습니다.

 

목감동 애견카페
메종드로이 메뉴판

 

가격 : 아메리카노 5천 원

가격은 아메리카노 기준 5천 원으로 뷰가 좋은 카페는 보통 이 정도의 가격대인 것 같아요. 저희는 아메리카노 2잔을 주문하고 물왕저수지가 내려다 보이는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으니 점점 손님들이 많이 들어와서 강아지도 많아졌어요. 다른 강아지들은 뛰어다니며 잘 노는데 구름이는 부끄럼을 타는지 냄새만 살짝 맡아보고 계속 제 옆에만 붙어있었습니다ㅎㅎ.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물왕저수지 애견 카페

 

아메리카노 맛은 산미 없이 고소해서 맛있게 잘 마셨어요. 카페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셔서 같이 이야기를 나눠 보니 지금은 애견 미용과 셀프 목욕, 카페만 하고 있지만 추후에는 애견 유치원까지 하신다고!

 

부끄럼 많은 구름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친구들과 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집 근처에 이렇게 시설 좋고 뷰 좋은 애견 카페가 생겨서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뷰 좋은 애견 카페 "메종드로이"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