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아두면 쓸모있을 정보

[양양여행] 송암리로 옮긴 신축 양양버스터미널 위치와 내부 시설 공유

구름이맘♥ 2022. 7. 5. 15:06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이맘 입니다.

 

지난주 강원도 양양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다녀오면서 양양 여행을 가실 분들을 위해 공유하면 좋을 내용이 있어 오늘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바로 양양 버스터미널이 네이버 지도로 검색하면 나오는 곳과 다른 곳으로 이전을 했거든요. 그럼 송암리로 옮긴 신축 양양 버스터미널 위치와 내부 시설 공유해볼게요.


송암리로 옮긴 신축 양양 버스터미널 위치와 내부 시설 공유

반응형

강원도로 가는 KTX는 강릉, 평창, 횡성 등이 있는데 하계 휴가철에 맞춰 7월 31일부터 서울에서 강릉까지 무정차 열차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그럼 서울역에서 1시간 40분, 청량리역에서 1시간 20분이 걸리게 되는데요.

 

아쉽게도 강원도 양양, 속초 방향으로는 KTX가 없어 고속버스를 알아보게 되었고, 차량 렌트를 하면서 대여와 반납 장소를 원하는 장소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신청했었죠. 그래서 양양 버스터미널로 대여 장소를 적었는데 7월 1일부터 터미널을 이전했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어요.

 

부랴부랴 대여 전날 전화로 문의해보니 다행히 담당자분이 알고 계셔서 이전된 양양 버스터미널에서 차량을 렌트할 수 있었습니다.

 

신축 양양 버스터미널의 위치는?

 

 

원래 양양시외종합터미널의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 3-52'에 있었습니다. Daum에서는 바뀐 주소로 지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네이버에서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네요.

 

이전된 곳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송암리 29-8'입니다. 이전되기 전의 버스터미널과 1km 정도 떨어진 곳으로 차량으로는 약 3분 거리이지만 도보로 약 16분 거리에 있어요.

 

송암리 양양 버스터미널 내부 시설

신축 양양버스터미널
신축 양양버스터미널

 

신축 양양터미널은 7월 1일부터 이전을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축이라 외관부터 반짝거립니다. 이전하기 전의 터미널은 1978년부터 운영돼 곳곳이 노후되어 이용객들의 불편이 많았는데 신축 양양터미널은 쾌적하고 깔끔하게 바뀌었어요.

 

터미널 실외에는 시내버스 정류장과 택시 정류장이 있으며, 일반 차량 주차장,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신축이라 화장실이 넓고 깨끗했으며 수유실과 기저귀 교환대도 깔끔했어요.

 

양양종합여객터미널
신축 양양터미널 내부

 

내부는 그리 넓지는 않지만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1층에는 대합실, 매표소, 무인 발권기, 무인 물품 보관함, 관광안내소, 편의점, 핸드폰 충전함이 있었으며 2층은 사무실과 카페가 있었어요.

 

내부도 역시나 신축이라 버스를 기다리며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대합실이 쾌적했습니다. 그리고 양양군 관광 안내소는 아직 준비 중인지 코로나19라 운영하지 않는 것인지 비어있더군요.

 

양양 고속버스
매표소와 무인 물품 보관함

 

저는 비대면으로 차량을 렌트했는데 버스터미널 임시 주차장에 주차를 해놓으셨다고 해서 매표소 직원에게 임시 주차장 위치를 물어보니 어제 처음 일하기 시작해서 어디 있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고요ㅎㅎ.

 

더운 날 찾으러 다녀야 하나 걱정했는데 친절하게도 옆에 계시던 도민분께서 위치를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바로 위치를 찾을 수 있었어요. 일반 주차장 바로 뒤에 있었습니다.

 

양양 시외버스양양터미널 편의점
핸드폰 충전함과 편의점

 

앞으로는 이전된 신축 양양 종합터미널 주변에 동해북부선 양양역, 경찰서, 대형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럼 지금까지 송암리로 옮긴 신축 양양 버스터미널 위치와 내부 시설을 공유해봤습니다. 이전된 위치 잘 확인하셔서 즐거운 양양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