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아두면 쓸모있을 정보

[어린이날] 100주년 어린이날 맞아 선보이는 풍성한 공연 :: 뮤지컬/음악회/연극 정보

구름이맘♥ 2022. 4. 26.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이맘 입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선포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포스팅에선 어린이날 행사 정보들을 정리해봤었어요. 오늘은 뮤지컬, 음악회, 연극 등 풍성한 가족 공연들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1. 국립중앙박물관 가족 뮤지컬, '반쪽이전'

 

어린이날 공연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에서 진행되는 '반쪽이전'은 전래동화 반쪽이를 모티브로 장애와 역경을 사랑으로 극복하는 내용을 꼭두각시놀음과 전통 마당놀이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1989년부터 30년 이상 창작진이 교체되지 않고 꾸준히 리메이크된 작품으로 2005년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국내 지역문예회관(안산문화재단) 자체 제작 작품으로는 처음 해외에 진출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2. 롯데콘서트홀 가족 음악회, '꼭 안아줄래요'

 

관람 연령을 5세까지 낮춘 가족 음악회 '꼭 안아줄래요'는 5월 1일 오후 6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립니다. 공연에서는 다양한 동요를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해석하고 뮤지컬 '레미제라블' 넘버와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 '라이온킹', '미녀와 야수' 주제가, 칸초네, 가곡 등을 선보입니다.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라 포엠이 함께 무대에 오르며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에게 30%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3. 서울문화재단 가정의 달 맞이 무료 공연 개최

 

서울문화재단은 한 달에 한 번, 첫째 주 목요일마다 선보이는 예술공감 콘서트 '서울 스테이지11'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 (목)에 시민청, 연희문학창작촌, 금천예술공장 등 재단이 운영하는 공간 9곳에서 동시에 무료 공연을 선보입니다.

 

시민청(중국 세종대로 110) 지하 1층 활짝라운지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클래식 공연 '동물의 사육제'를 선보이며 연희문학창작촌(서대문구 증가로2길 6-7) 야외무대 열림에서는 아동문학가가 자신의 작품을 직접 낭독하고 하모니카, 피아노 연주가 어우러지는 북 콘서트가 펼쳐집니다.

 

금천예술공장(금천구 범안로15길 57)의 야외마당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저글링 퍼포먼스와 마임이 어우러진 서커스 코미디쇼가 펼쳐지며 청년예술청(서대문구 경기대로 26-26)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와 그를 주축으로 하는 밴드가 '오징어 게임'의 OST와 'Por una cabeza' 등을 탱고 연주로 선보입니다.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종로구 동숭길122)에서는 BBC 음악 전문 매체 <글로벌 비츠>가 뽑은 세계적인 스카 밴드 7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된 '킹스턴 루디스카'의 무대가 펼쳐지며 서교예술실험센터(마포구 잔다리로6길 33)에서는 포크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의 감미롭고 서정적인 어쿠스틱 공연을 진행합니다.

 

이 밖에도 문래예술공장에서는 직접 개량한 현대식 가야금 3대를 통해 신선하고 특색 있는 무대를 펼치는 가야금LAB오드리의 공연이 이어지고 서울무용센터는 '즉흥'을 콘셉트로 무용가 이윤정, 임은정과 음악가 홍초선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펼쳐집니다.

 

 

4. 서울돈화문국악당 '음악극 축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음악극

서울돈화문국악당은 '만보와 별별머리',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등 4편의 무대를 올리며 음악극 축제를 개최합니다. 5월 7, 8일 아트플랫폼에서 전통 설화 '목도령과 대홍수'를 바탕으로 만든 '나무의 아이' 무대를 시작으로 5월 14, 15일과 5월 21, 22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연희극이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한국 전통 탈놀이를 찰진 재담으로 풀어내고 판소리 특유의 해학과 신나는 춤으로 흥을 돋우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5. 국립남도국악원 가족 뮤지컬, '팥죽할멈과 호랑이'

 

2022 어린이날 특별공연

전남 진도군의 국립남도국악원은 5월 5일, 전래동화를 소재로 한 가족 뮤지컬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무대에 올립니다. 꼬부랑 열두 고개를 넘어서 사는 팥죽할멈과 호랑이의 한판 대결을 펼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우리 옛 어른들의 지혜와 익살, 해학을 느끼게 해주는 가족 뮤지컬입니다.

 

부대행사로 카네이션 만들기, 비눗방울과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으로 190명을 모집합니다.

 

 

6. 영국 프리미엄 어린이 극단 내한 공연, '헨젤과 그레텔', '장화 신은 고양이'

 

린고씨어터 공연 포스터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올 7, 8월 영국의 프리미엄 어린이 극단 린고씨어터 내한 공연일 열립니다.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7월 7일~8월 10일까지 뮤지컬 '헨젤과 그레텔' 공연을 하며 8월 12일~9월 18일까지 연극 '장화 신은 고양이'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헨젤과 그레텔'은 배우 2명이 1인 다역을 소화하는 2인극 형태로 진행되며 '장화 신은 고양이'는 1인극으로 극단의 작가 겸 예술감독인 배우 패트릭 린치가 무대효과, 그림자놀이, 그 뒤에 숨겨진 덫 등을 표현하며 다양한 역할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어린이날을 기념한 다양한 뮤지걸, 연극, 음악회 정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됐던 어린이날 행사들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곳이 많아졌지만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나친 밀집이 이뤄지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도권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는 요기!!↓↓↓

 

[어린이날] 거리두기 해제로 돌아온 일상! :: 다가오는 어린이날 행사는?

안녕하세요. 구름이맘 입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 해제됨에 따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준비되고 있는데요! 올해는 특히나 선포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

cloudm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