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아두면 쓸모있을 정보

[어린이날] 거리두기 해제로 돌아온 일상! :: 다가오는 어린이날 행사는?

구름이맘♥ 2022. 4. 24. 17: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이맘 입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 해제됨에 따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준비되고 있는데요! 올해는 특히나 선포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이면서 약 2년여 만의 대면 행사가 가능해져 다채로운 실내외 행사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수도권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영국 유명 팝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롯데백화점이 협업해 백화점 곳곳을 아트 갤러리처럼 꾸몄다고 합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동탄점, 부산 본점에는 놀이동산 콘셉트로 꾸민 포토존을 마련하고 이곳에서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에게 존 버거맨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월리를 찾아라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전국 24개 매장에서 유명 캐릭터 '월리'를 활용한 전시, 체험 행사를 선보입니다. 4월 29일부터 4개월간 '월리를 찾아라'를 주제로 백화점 내부를 꾸미고 13m 높이의 대형 월리 조형물을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 본점, 더현대서울 등 7개 매장에 2~3주씩 순차적으로 설치한다고 합니다.

 

2. 강화경기장, 드론 체험 행사

2019년 시작해 큰 호응을 얻었던 인천시설공단 강화경기장, 드론 체험 행사. 코로나19로 취소되거나 비대면 체험으로 진행되었던 행사가 올해 재개됐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주제로 원리와 분야별 활용, 조종 기법 등 이론과 체험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화경기장 드론체험

 

참가 신청은 5월 3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20 가족 내외(보호자 포함 4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철저한 방역 관리로 이용객이 안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아이가 드론에 관심 있다면 서둘러 신청해보세요!

 

 

3.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

5월 3일부터 29일까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지역 문화유산 거점에서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는 체험, 연극 공연, 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있고 배곧 아트큐브에서는 1970년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았던 '로보트 태권브이' 피겨 아트 150여 점이 전시됩니다.

시흥 어린이 문화의 달 포스터

 

능곡선사유적공원, 연꽃테마파크, 생금집, 소산서원 등 시흥 지역 문화유산 거점에서는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온 가족 생태문화예술교육 '연극 놀이로 떠나는 우리 동네 타임머신'이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입니다.

 

성남시청에서는 5월 5일 어린이 100명이 대면 방식으로 모일 수 있는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가 열리는데요. 특수 제작된 발광 다이오드 의상을 입고 어둠 속에서 춤을 추는 'LED 댄스', 사전에 나눠준 마술 재료로 손수건과 카드 마술을 체험해보는 '체험형 마술쇼' 공연이 진행되며 성남 야탑동 탄천물놀이장, 태평동 물놀이장 등 두 곳에서는 실외 물놀이와 함께 소망 연 만들기, 동물선캡 꾸미기 등 체험마당과 놀이마당이 꾸며집니다.

 

4.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어린이날 행사

2021년 11월 12일 개관 이후 처음으로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특별행사를 진행합니다. 전시의 주요 콘텐츠인 '기차'와 '집'을 주제로 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어린이날 행사


가족이 함께 골판지로 제작된 기차를 조립하고 다양한 꾸미기 도구를 활용해 우리 가족만의 기차를 제작해보는 'MINI TRAIN', 미래의 도시를 주제로 내가 상상한 미니어처 세상을 드로잉으로 표현해보는 'MINI DRAWING'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신청한 가족에게는 야외에 마련한 파라솔과 돗자리, 보드게임 등을 함께 제공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준비된 'MINI HOUSE', '나의 미니어처 오르골', '미니 피플 프로젝트' 등 다양한 행사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지금까지 수도권 위주로 어린이날 행사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됐던 어린이날 행사들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곳이 많아졌지만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나친 밀집이 이뤄지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어린이들이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